간암에 좋은 음식 발표

우리 장기중에는 아무 말이없는 침묵의 장기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바로 간입니다. 간은 우리 몸의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독소를 분해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서 왠만한 음식들을 다 소화하게 해줍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 것도 결국 간의 역할이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겐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특별한 증상을 말하지 않아 아무런 진단도 받지 않으면 어느날 간암을 진단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상시 꾸준한 관리를 하거나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야만 합니다.

 

 

전문의들은 간을 보호하려면 평상시 간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라고 권장합니다. 어떤 음식이 있는지 둘러볼까요?

 

1. 부추

 

 

 

보통 국밥이나 해장국을 먹을때 많이 보는 부추는 옛부터 남자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부추는 건강한 간을 만드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비타민 C, E 성분과 칼슘, 철분등이 들어있어 간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해요. 부추는 가끔씩 먹는것보다 매일 먹어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생으로 먹기 힘들다면 다른 요리를 통해 곁들여 먹어보세요.

 

2. 시금치

 

 

 

건강의 상징인 시금치는 어릴적부터 자주 안먹게 되는 음식중 한가지입니다. 편식을 안하는 사람은 먹어도 상관이 없지만 어릴때 부터 야채나 채소를 잘 안먹은 사람은 시금치를 먹는게 정말 힘듭니다.

 

 

그런데 시금치가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 선정되어 안먹을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시금치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엄청난 항산화제가 있는데요, 이것이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특히 피로가 심할때 비타민과 무기질을 체내에 보내주어 간이 제기능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해요. 평소보다 피로가 너무 쌓여 힘든분들은 시금치를 먹어보세요. 아마 조금이나마 피로감이 줄어드는걸 경험하실거에요.

 

3. 브로콜리

 

 

 

간암에 좋은 음식 3번째는 슈퍼푸드인 브로콜리입니다. 슈퍼푸드는 말안해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죠.

 

브로콜리는 이미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선정한 암 예방식품으로 사람이라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식품입니다. 게다가 간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 들수록 먹어야 하는게 브로콜리라고 합니다.

 

브로콜리를 먹으면 간의 해독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독소가 체외로 빠질 수 있게 하며 지방흡수를 더디게 한다고합니다. 이로인해 지방간도 예방할 수 있는것이지요.

 

4. 문어

 

 

타코야끼를 먹지 않는다면 굳이 문어를 먹을일이 없는데요, 현대인들에게는 더더욱 그러합니다. 문어를 특별한 음식으로 판매하고 있는곳도 없기 때문에 거의 접할길이 없는데요, 문어가 간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문어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꾸준히 먹어주면 간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피로감도 감소하고 기억력도 높아져 전반적으로 삶의 질이 좋아진다고해요. 사실 힘이 좋은 식품들은 옛부터 꼭 먹어야 한다고 했는데요, 문어도 힘하면 빠질 수 없는 연체동물입니다.

 

5. 토마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면서 간암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는 건강에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녹황색 채소에 속하는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존재하는데 이것이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대사개선도 해주고 간 기능까지 회복하여 직장인이나 야간업무를 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먹어줘야 한다고해요.

 

토마토는 녹황색 채소인만큼 심혈관 질환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는 루틴 성분이 들어있어서라고 합니다.

 

6. 울금

 

 

인도 사람들의 주식인 울금은 다른 말로 강황이라 불리는데요,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 한국인이 꼭 먹어야하는 음식 TOP10에 들어있습니다.

 

 

인도 사람들이 암에도 안걸리고 오래 살 수 있는 이유가 울금 때문이라고 밝혀졌죠? 그래서 카레를 많이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바로 울금이 카레의 원료이기 때문입니다. 울금은 간 기능을 강하게 만들어주고 간세포 재생능력과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능력까지 지녀 슈퍼푸드 못지 않은 역할을 한다고해요.

 

7. 커피

 

 

커피는 카페인이 있어 건강에 안좋다는 말이 많은데요, 연구결과 하루에 커피를 3잔이상 마실경우 간암에 걸릴 확률이 50%나 줄어든다고 합니다. 물론 카페인이 있는 만큼 너무 많이 복용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적당히 조절하면 건강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만 들은게 아니라 단백질부터 미네랄, 탄수화물등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런 결과를 가져온다고해요. 간을 보호해주면서도 여러가지 영양분을 공급해주니 왠만한 음료보다는 좋다고 할 수 있어요.

 

8. 양배추

 

 

건강에 좋다고 이미 양배추즙을 먹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양배추는 잘 알고있듯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칼로리도 적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메틸메티오라는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어 숙취해소 음료 대신 양배추즙을 먹는 사람도 있다고해요. 그정도로 효과가 뛰어나 많은 직장인들이 애용하낟고 합니다. 또한 유해물질도 밖으로 빼주어 양배추를 먹는 사람은 거의 아플일이 없다고하네요.

 

9. 당근

 

 

마지막으로 설명드릴 음식은 당근입니다. 눈에 좋다고 알려진 당근이 간세포가 잘 활동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된다고 하네요. 실제 간암치료에도 활용될정도로 당근의 효능은 뛰어나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것이 떨어진 간 기능도 올려주어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낟고 하니 평소 간에 부담을 많이 주었던 분이라면 패스트푸드 대신 당근을 섭취하려고 해보세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간은 침묵의 장기로 증상이 절대 나타나지 않습니다.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미 간암이 진행된 상태로 병원으로 빨리 내원해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